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에디터 기나입니다 :)

 

오늘은 해외로밍요금제를 가입하고 출국했는데,

해외에서 데이터가 잘 터지지 않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준비해보았어요.

 

해외나가서 데이터가 잘 안되면

정말 답답하잖아요ㅠ_ㅠ

오늘 이 게시글 보고

모두 속 시원~하게 해결해보세요!

 

 

 

 

가장 먼저 권유드리는 해결법 첫번째.

Wi-Fi 끄기!

불안정한 Wi-Fi망에 우선 연결되어,

데이터로밍이 사용되지 않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휴대폰 재부팅!

해외에 도착하자마자 로밍사용을 위해

가장 먼저 해주셔야하는 일은

휴대폰 재부팅입니다.

휴대폰 전원이 껐다 켜지지 않게 되면,

현지 통신망을 제대로 잡을 수 없어

로밍 사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어요 :)

 

 

세번째.

현재 연결된 통신사가 아닌,

데이터가 잘~터지는 통신사로 수동 연결해주기.

 

혹시 지금 연결되어있는 현지 통신사가

데이터가 사용되지 않는 통신사라면

데이터사용이 가능한 현지 통신사로

직접 바꿔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삼성, LG) : 설정 > 네트워크/연결 > 해외로밍  > 해외이동통신사 설정 > '이동통신사 자동설정' OFF > 하단에 표시된 이동통신사 목록 중 데이터 가능 통신사로 직접 선택 후 사용

 

아이폰 : 설정 > 셀룰러 > 셀룰러네트워크/네트워크 > '자동' OFF > 하단에 표시된 이동통신사 목록 중 데이터 가능 통신사로 직접 선택 후 사용


 

 

 

위의 방법들을 전부 시도해보았는데

아직도 로밍이 사용되지 않는다..?!

 

주저하지 말고,

저희 유플러스 로밍센터로 연락주세요! (무료)

 

02 3416 7010 (안드로이드)

+82 2 3416 7010 (아이폰)

 

 

해외로밍 관련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을 남겨주세요^.^

 

그럼 저희는 다음에 또 만나요!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