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D

에디터 기나입니다.

군대, 유학, 장기간 해외체류 등으로 인해

일시정지가 필요하신 분들!

U+고객센터 앱으로도 간단하게

정지신청을 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_^

오늘은

LGU+ 휴대폰 일시정지 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볼게요!

우선,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것 중에 하나!

'정지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정지를 하면 부가세 포함, 월 4,400원이 통신요금으로 부과됩니다.

정지 신청을 위해 우선

'U+고객센터 App'을 실행시켜 주세요.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시고

내정보관리 > 일시정지및해제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현재 '사용중'이라고 표시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페이지에선

일시정지 기간을 직접 설정해주셔야 하는데요,

고객센터 App을 통해선

1년동안 최대2회, 180일까지 일시정지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귀국일에 맞춰 정지 종료일을 지정해두면 해당 날짜까지 정지상태가 유지됩니다.

따라서 귀국하자마자 휴대폰 사용을 원하신다면

귀국일 -1일로 종료일을 설정해두시면 됩니다^.^)

일시정지 사유를 선택 > 수신금지 신청 > 정지신청

이제 그 다음페이지에선

정지 유의사항이 나오는데요,

유의사항을 모두 확인 후

체크박스에 확인 표시를 눌러주시고

최종적으로 정지신청을 클릭!

그러면 아주 초간단하게

일시정지 신청이 완료됩니다.

(*정지신청이 완료된 후, 고객센터를 통해

정지 완료 메세지를 수신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연 2회 or 180일 이상의 정지 이력이 있어,

고객센터 App으로 단기정지신청이 불가한 이용자는

어떻게 정지신청을 해야할까요?

총 세가지의 방법이 있는데요,

첫째, 가까운 LGU+ 매장을 방문합니다.

둘째, 114 모바일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상담사를 통해 정지를 신청합니다.

마지막 셋째, 출국 전 공항 LGU+로밍센터를 방문하여 정지를 신청합니다.

그렇다면 공항 LGU+로밍센터의 위치는 어디있을까요?

인천공항 1터미널 국제선 3층 H카운터

인천공항 2터미널 국제선 3층 D카운터

*장기간의 일시정지가 필요하신 경우는

정당한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필요서류를 지참하셔야 합니다.